본문 바로가기
프로그래밍 _공부자료./C++ 공부

유니티 C# 객체 끼리 충돌 할때 뭔가를 하고 싶을때 ??? 필요한 함수

by 대구부자 2022. 1. 6.
반응형
using System.Collections;
using System.Collections.Generic;
using UnityEngine;

public class player : MonoBehaviour
{
    Rigidbody rigid;
    public float Jump_Power;
    bool isJump;
    void Awake()
    {
        rigid = GetComponent<Rigidbody>();
    }

     void Update()
    {
        if (Input.GetButtonDown("Jump") && !isJump)
        {
            isJump = true;
            rigid.AddForce(new Vector3(0, Jump_Power, 0), ForceMode.Impulse);
        }
    }
    // Update is called once per frame
    void FixedUpdate()
    {
        float h = Input.GetAxisRaw("Horizontal");
        float v = Input.GetAxisRaw("Vertical");
        rigid.AddForce(new Vector3(h, 0, v), ForceMode.Impulse);
 
    }
     void OnCollisionEnter(Collision collision) // 타 객체와 부딪힐때 사용 API.
    {
        if(collision.gameObject.name == "Floor")
        {
            isJump = false;
        }
    }
}
반응형

댓글